본문 바로가기

ETC

무료 온라인 코딩 테스트 연습 사이트 5곳 추천

반응형
코딩 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로 연습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그 중  5가지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
 
 

 

프로그래머스

프로그래머스는 최근 IT 기업에서 코딩 테스트로 활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기업에서 코딩 테스트를 실시하는 화면과 거의 비슷한 UI를 제공하기 떄문에 실전과 비슷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 부분은 문제를 유형별로 잘 정리해두어서 처음 온라인 코딩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준 온라인 저지 사이트

백준 온라인 저지사이트는 현재 17797개의 방대한 양의 코딩 테스트 문제를 수록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원하는 언어도 67가지로 웬만한 언어로 코드를 작성하고 채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UI는 약간 올드한 느낌은 있지만, 코딩 테스트 준비를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문제를 풀었던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참고할 수 있어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구름

구름debth도 마찬가지로 많은 기업에서 코딩 테스트를 하기위해 사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인데요. 무료로 300 문제까지 풀 수 있습니다. 
 
 

 


 

삼성SW 익스퍼트 아카데미

삼성에서 운영하는 코딩 테스트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상시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특정 등급에 도달하게 되면 삼성 SW 직군 신입사원 지원시 가산점의 헤택을 받게 됩니다. 문제풀기 외에도 영상 학습하기 컨텐츠 등이 있습니다.
 

 


 

정올 : 정보올림피아드 알고리즘

 
 
한글과컴퓨터학원에서 운영하는 코딩 테스트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정보올림피아드 및 프로그래밍 대회에 나온 문제들이 실려있다는 것이 특징이고, 사이트 전용 교재가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온라인 코딩 테스트 사이트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